본문 바로가기
연애? 연애!

[국제연애] 카톡일기

by 선문장 2020. 6. 29.
728x90

출처: UNICODE

D가 지난주 수요일 한국에 도착하고 다시 우리의 대화는 카톡으로 돌아왔다.

2주 격리에 들어간 D는 서너평 되는 곳에서 생활 중.

(사실 서너평이 어느정도 되는 크기인지 잘 모르는 나의 짐작일 뿐)

 

영통하면서 지금 격리되어있는 곳을 보여줬는데 구냥 고시원 방 같다.

 

주말동안 주고 받은 카톡일기

 

12일 남아쓰...

 

1. D의 자가격리가 해제되기 까지는 약 12일이 남았던 지난 주말.

전날에는 13일 남았다고 서로 투정. 이날은 12일 남았다고 투정. 어제는 11일 남았다고 투정.

ㅋㅋㅋㅋ투정하려고 카톡하냐고 ㅋㅋㅋㅋㅋㅋ

 

그리고 나도 이제 Daddy라고 부르는게 익숙해진 이 시점.

미처 몰랐지만 Daddy는 정말 스윗한 호칭인가보다.

 

쎈언니의 쌀과쌀철퍽철퍽 인스타라이브에서 내가 질문을 했었는데,

도움주신 분들 말에 의하면 우리나라 말로 '오빠'와 비슷한 느낌이라고 한다.

 

너낌적인 너낌으로 이해하는 것이 순리

그것이 Interracial couple의 숙명


내 방..? 너저분...

2. 오늘 뭐할거냐는 D의 질문에 그냥 집에 있을거라고 했더니

갑자기 언젠가 내 방에 와보고 싶다는 D.

ㅋㅋㅋㅋ오기 전에 말만 해줘.. 청소하고 기다릴게. 했더니

내 집도 어딘지 모른다고 하는 D... 알려주까? 왜케 진지해

우리 엄빠한테 인사 할 생각도 좀 하고...

 

예전에는 It doesn't matter to me. 혹은 I don't care 이런 말들이 비수가 되어 꽂혔는데 요즘은 뭔가 나를 있는 그대로 이해한다는 뜻으로 이해하고 끄덕끄덕 한다. 왜 저런 말이 비수가 되어 꽂혔냐고? 한국말로 해석하면 되게 시니컬하고 관심 없다는 느낌으로 와닿으니까...

 

"별로 중요하지 않아/ 문제없어/ 신경안써" 이런 느낌으로 읽으니까 괜히 내 맴에 내가 상처주는 격.

한국식 번역의 문제랄까?

 


3. 주말 내 꿈에 D가 나왔는데 썩 유쾌하지 않았다.

음 아니. 실망감이 가득한 꿈이었달까.

왜냐면 ㅋㅋㅋㅋㅋ D와 내가 이번에 만나면 거의 2달만에 만나는건데 꿈에서 날 만나서 그냥 한번 안아주고 끝이었다...

 

우리 이렇게 오랜만에 만났는데 터치가 겨우 허그라고? ㅂㄷㅂㄷ!!

그래서 내가 꿈 얘기를 해줬더니

D는 "Haha, that's why it was a just dream" 하고 웃음ㅋㅋㅋㅋ 아 쫌 

"내가 너무 기대를 했나봐" 하고 답장을 했는데 그리고 한참 답이 없는 그...

 

그리고 온 카톡이 I still want you. + 그에 나는 더 말해달라구. 얼마나 원하는지! 징징쓰에 응한 그의 현명한 대답.

You already know and no words can describe it.
너도 이미 알고있잖아. 어떤 단어로도 설명 할 수 없어

ㅋㅋㅋㅋㅋㅋ.... 잘 빠져나가 서윗한 사람

 


4. 주말내내 Lost만 본거 인증하고싶지 않아서

잠시동안 있었던 일도 하루 일과 중 중요한 부분으로 끼워넣기.

 

난 D가 Beautiful 이라고 불러줄 때가 젤 기분이 좋다. (비밀임)

그냥 정말 뷰리풀 이라고 불러주는 것 자체만으로 소듕해.

 

D는 지금 Jet lag 로 고생 중

 

이제 알았는데... D한테 Jet lag를 leg로 써서 보냄 ㅋㅋㅋㅋㅋ

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

 

스펠링 오류 좀 고쳐주지... 너도 몰랐던거니?

 

 


ㅋㅋㅋㅋㅋ D는 지금 시차적응하느라 Can't help himself 라고 한다.

 

 

I can't help myself
나도 나를 어쩔 수 가 없어.

 

 

 

지금 비록 월요일이지만...

빨리 다음주가 되었으면 좋겠네 흐규

 

 


 

다음 글은

 

What Interracial Couples Have Learned From Their Relationship
국제커플이 그들의 관계를 통해 배운 것 

 

 

요걸 주제로 한번 써볼까 한다.

기사? 저널? 이런걸 봤는데. 한글로 풀어내서 쓰면 국제커플이 마주하게 되는 것들이 무엇인지 간략하게나마 알리고, 외국인 연인을 만나는 분들께 도움이 될까 싶어서 도즈언

 

 

 

 

728x90

댓글